소이산 프로그램 Soi Mountain Program



프로그램


노동당사와 마주하고 있는 소이산은 평야에 솟아 올라있다는 특성 때문에 아주 오랜 과거부터 군사적 요충지로 사용되었다. 피스트레인은 비교적 최근에야 민간에게 

개방된 소이산에서 ‘산의 뱃속’이라는 주제로 판타지 

극을 펼친다. 20분 정도의 짧은 등반과 함께 하는 ‘산의 뱃속’은 현재의 시공간의 다른 시공간으로 전이시키는 

듯한 판타지를 체험하도록 유도한다. 




노동당사 프로그램 Nodongdangsa Program



프로그램


노동당사는 철원군에 위치한 북한의 옛 조선노동당의 

철원군 당사 건물이다. 피스트레인은 전쟁의 상흔이 묻혀있는 이곳에서 매년 장소 특정적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2018년에는 안무가 차진엽이 이끄는 Collective A의 퍼포먼스와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의 콘서트가 펼쳐졌으며 2019년에는 음악감독 장영규를 중심으로 김사월, 

김지원(빌리카터), 김해원, 백현진 등 개성 강한 네 명의 뮤지션과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가 군가의 재해석을 통해 철원의 역사성을 노래했다.




월정리역 프로그램 Woljeongri station Program



프로그램


월정리역은 남방한계선에 근접한 남한 최북단에 위치한 마지막 기차역이다. 2018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에서는 이 끊어진 철로 위로 뮤지션 강산에와 방백의 노래가 울려 퍼졌다. 그리고 2019년에는 북한 출신 피아니스트 김철웅과 포크 듀오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싱어송라이터 정밀아, 스페셜게스트 JOHN CALE(Velvet

Underground)이 함께해 잔잔하면서도 평화로운 

콘서트를 선보였다. 




고석정 프로그램 Goseokjeong Program



프로그램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 2019는 양일간 진행되었던 작년과 달리 전야 공연을 추가하여 3일간 진행된다. 또한 13개국 34팀의 뮤지션이 출연하여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음악을 선보인다.




SCR LIVE



프로그램


SCR(Seoul Community Radio)는 이태원에 위치한 온라인 라디오 스테이션이다. 매해 SCR은 ‘피스 스테이지’와 ‘플레이 스테이지’의 가운데, 임꺽정 동상 뒤에 위치한 분수무대에서 늦은 밤까지 DJ SET을 이어나간다. 세대와 인종, 성별을 초월하여 밤 늦게까지 SCR LIVE에 맞춰 펼쳐지는 댄스 파티는 피스트레인의 백미로 손꼽히고 있다.





소이산 프로그램 Soi Mountain Program


프로그램

노동당사와 마주하고 있는 소이산은 평야에 솟아 올라있다는 특성 때문에 아주 오랜 과거부터 군사적 요충지로 사용되었다. 피스트레인은 비교적 최근에야 민간에게 개방된 소이산에서 ‘산의 뱃속’이라는 주제로 판타지 극을 펼친다.  20분 정도의 짧은 등반과 함께 하는 ‘산의 뱃속’은 현재의 시공간을 다른 시공간으로 전이시키는 듯한 판타지를 체험하도록 유도한다.

노동당사 프로그램 Nodongdangsa Program


프로그램

노동당사는 철원군에 위치한 북한의 옛 조선노동당의 철원군 당사 건물이다. 피스트레인은 전쟁의 상흔이 묻혀있는 이곳에서 매년 장소 특정적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2018년에는 안무가 차진엽이 이끄는 Collective A의 퍼포먼스와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의 콘서트가 펼쳐졌으며 2019년에는 음악감독 장영규를 중심으로 김사월, 김지원(빌리카터), 김해원, 백현진 등 개성 강한 네 명의 뮤지션과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가 군가의 재해석을 통해 철원의 역사성을 노래했다.

월정리역 프로그램 Woljeong-ri Station Program


프로그램

월정리역은 남방한계선에 근접한 남한 최북단에 위치한 마지막 기차역이다. 2018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에서는 이 끊어진 철로 위로 뮤지션 강산에와 방백의 노래가 울려 퍼졌다. 그리고 2019년에는 북한 출신 피아니스트 김철웅과 포크 듀오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싱어송라이터 정밀아, 스페셜 게스트 JOHN CALE (Velvet Underground)이 함께해 잔잔하면서도 평화로운 콘서트를 선보였다.

고석정 프로그램 Goseokjeong Program


프로그램

뛰어난 절경으로 유명한 고석정은 철원군의 대표 랜드마크이자 피스트레인의 메인 프로그램이진행되는 곳이다. 고석정 일원에 ‘피스 스테이지’, ‘플레이 스테이지’  2개의 무대가 꾸며지며, 매해 더 다양한 국가, 세대, 장르의 뮤지션들이 연한다.

SCR LIVE


프로그램

SCR(Seoul Community Radio)는 이태원에 위치한 온라인 라디오 스테이션이다. 매해 SCR은 ‘피스 스테이지’와 ‘플레이 스테이지’의 가운데, 임꺽정 동상 뒤에 위치한 분수무대 에서 늦은 밤까지 DJ SET을 이어나간다. 세대와 인종, 성별을 초월하여 밤 늦게 까지 SCR LIVE에 맞춰 펼쳐지는 댄스 파티는 피스트레인의 백미로 손꼽히고 있다.